[스크랩] 텝스문법
31. 다음의 대명사는 항상 복수구문이다.
. both, many, few, several
32. 다음은 의미상 복수의 뜻이면 복수 구문이고, 단수를 나타내면 단수구문이다.
. all, any, none, some
. Is there any who will speak for him?
. are there any of them here today?
33. 관계 대명사는 선행사의 수에 따라 동사의 수가 정해진다.
. She is the pilot who flies for Eastern Airlines.
. The teacher is punishing the students who always come late.
34.any가 붙은 대명사는 의문문과 부정문에 쓰이며, some이 붙은 것은 긍정문에 쓰인다.
. There is something about her smile that makes me laugh.
. She didn't take any money with her.
. Is there anyone here who can ski?
35. 다음 동사의 활용에 유의하라.
. lie - lay - lain (놓여있다, 누워있다)
. lie - lied - lied (거짓말 하다)
. lay - laid - laid (놓다)
. bid - bade - bidden, bid (명하다)
. bid - bid - bidden, bid (입찰하다)
. fly - flew - flown (날다)
. fly - fled - fled (도망가다)
. fly -flied - flied (플라이를 치다)
. shine - shone - shone (빛나다)
. shine - shined - shined (윤내다)
. fall - fell - fallen (넘어지다)
. fell - felled - felled (넘어뜨리다)
. find - found - found (발견하다)
. found - founded - founded (설립하다)
. wind - wound - wound (감다, 굽이치다)
. wound - wounded - wounded (상처를 입히다)
36. appear, seem, be, become, remain 등의 뒤에는 보어(형용사, 명사, 분사)가 온다.
37. feel, sound (들리다), taste (맛나다), smell (냄새나다), look (보이다) 다음에는 형용사가 보어로 온다.
38. 명령문은 주어 없이 동사원형으로 시작되며, 부정 명령형은 동사원형 앞에 Don't를 붙인다.
. Don't be afraid of taking the exam.
39. It is 뒤에 논리적으로 판단한 결과(natural, necessary, import!!ant)나 감정을 나타내는 말이 있으면 that절에는 should나 동사원형을 쓴다.
. It is import!!ant that he exercise every day.
40. if 절에 현재를 쓰면 주절에는 미래의 조동사를 쓰고 현재, 미래의 추측을 나타낸다.
. If you hurry, you will be there on time.
41. if 절에 과거(be동사는 were)를 쓰고 주절에 조동사 과거를 쓰면 현재 사실의 반대를 나타내는 가정법 과거이다.
. If I had the time, I would take a vacation.
. If she were here, she could show you the way.
42. if 절에 had+ p.p (또는 could have + p.p)가 있으면 주절에는 "조동사 과거 + have + p.p"가 오면 과거 사실의 반대를 나타낸다.
. If I had followed the directions carefully, this cake would have been delicious.
. If I had had the time, I'd have taken a vacation.
43. wish 다음에 과거 문장(be는 were)이 오면 wish 와 같은 시간의 반대 상황이고, 과거완료가 오면 wish보다 한 time 앞선 시간의 반대상황을 나타낸다.
. I wish I were a bird. (내가 지금 새라면 좋을텐데)
. I wish I had been a bird. (내가 그때 새였더라면 지금 좋을텐데)
. I wished I were a bird. (내가 그때 새였더라면 그때 좋았을텐데)
. I wished I had been a bird. (내가 그때 새였었었더라면(?) 좋았을텐네 --우리말에 없는 것이라 이렇게 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
44. until, when, before, after, if, unless, while, as long as, by the time 다음에 현재시제 서서 미래를 나타낸다.
. We won't go unless they invite us.
. They won't leave as long as we are here.
45. 시간과 조건의 부사절에서는 현재가 미래를 나타내지만 그 이외의 절에서는 미래를 will, shall로 나타낸다.
. I will consult with him when he returns.
. I will ask him when he will return.
46. will you....?는 '부탁, 권유'를 나타내고, 'Won't you ...?'는 권유를 나타낸다.
. Will you show me the way o the station? (부탁)
. Won't you go camping with us? (권유)
47. 두 개의 과거 중 먼저 일어난 것은 과거완료(대과거) 구문으로 하지만 일어난 순서대로 말하면 과거만 쓴다.
. He gave me a novel, but I lost it.
. I lost the novel which he had given me.
48. hope, expect, suppose, intend, mean(의도하다)에 완료 부정사(to+have+pp)를 붙이거나 과거 완료형에 단순 부정사를 붙이면 이루어지지 못한 것을 말한다.
. He hoped to have met her.
. He hoped to meet her in vain.
. He hoped to meet her, but he couldn't.
49. 의문문에 대한 답을 할 때 do를 쓰면 동사+목적어를 모두 나타나게 되는 것이 되고 의문문의 동사를 그대로 쓰면 목적어까지 써야된다.
. Did you tell the truth?
- Yes, he did. (O)
- Yes, he told. (X)
- Yes, he told the truth. (O)
50. cannot ... too는 "아무리 ... 히도 괜찮다"인데 too를 쓰지 않고 접두어 over-가 있는 동사를 써도 된다.
. You cannot overpraise her conduct. (너는 그녀의 행동을 아무리 칭찬해도 괜찮다.)
51. see, hear, feel 은 지각동사로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쓰지만 '인식'을 의미하는 뜻으로 쓰이면 목적어 뒤에 to be가 쓰인다.
. I see it to be a mistake. (나는 그것이 잘못이라는 것을 안다.)
52. 동명사의 의미상의 주어는 소유격이 원칙이지만 소유격을 만들 수 없는 것은 그대로 쓴다.
. I have no doubt of both of them being wrong. (나는 그들 둘다가 틀렸음을 의심하지 않는다.)
53. 같은 문장에서 다른 태의 문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 He gave me my pay and I was told where to go. (X)
. He paid me and told me where to go.
54. 미래 완료는 (will/shall have + pp)는 미래의 어느 때까지의 완료될 일을 나타낸다.
. I shall have eaten by the time you arrive. (네가 도착할 때쯤은 나는 식사를 했을 것이다.)
55. yet, already, so far(지금까지), up to now, before, recently, lately 등은 현재완료와 같이 잘 쓰인다.
. Has he returned your pen yet?
56. if 절에 should를 쓰면 '혹시 ... 한다면'의 뜻이고 주절에는 명령문이나, 조동사 현재, 조동사 과거가 쓰인다.
. If you should see Jay, tell him to meet us.
57. should have +pp는 이루어지지 않은 일에 대하여 유감의 뜻을 나타내는 구문이다.
. The train should have been here by now. (기차가 지금쯤 여기에 왔어야만 하는데)
58. used to + 원형동사는 과거의 규칙적인 습관을 나타낸다. 'be used to + 동명사'는 '...에 익숙하다'이고 'be used to + 원형'는 '...하는데 사용된다'이다.
. This tool is used to bore a hole.
59. would rather는 prefer의 뜻이고 뒤에 동사원형이 온다.
. I'd rather go to a play than see a movie.
60. 같은 형의 조동사가 이어지는 본동사와 이어질 경우 처음만 쓰는 것이 좋다.
. He will preserve the fresh flower and will discard stale one. (X)
. He will preserve the fresh flower and discard the stale one.)O)
61. 같은 동사의 반복은 좋지 않으며 too나 so와 조동사와 같이 써서 나타낸다.
. I went to school in Ann Arbor and Ginger went to school in Ann Arbor. (X)
. I went to school in Ann Arbor and so did Ginger.
62. 사역동사 have, make와 지각동사 see, hear, feel의 목적어가 직접 행하는 것은 목적어 뒤에 동사원형을 써서 나타내고, 당하는 것은 과거분사로 나타낸다.
. Did you have your oil checked at the gas station?
. If the gardener comes today, have him plant the rosebush.
63. 의미상의 주어 없이 분사만 있는 것은 주절의 주어와 같은 경우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my key fell out. (X) (뛰는 것은 key가 아니고 '나'이다.)
. Jumping to the ground, I lost my keys. (O)
64. because of 는 부사구이므로 동사를 수식하고 due to의 due는 형용사이므로 be 동사의 보어가 된다.
. She was absent because she was sick.
. Her absence was due to her sickness.
65. farther, farthest는 거리를 나타내고 further, furthest는 정도, 범위, 양을 나타낸다.
. Alaska is farther than I thought.
. If you need further assistance, please ask.
66. 빈도를 나타내는 부사 (ever, never, often, seldom, hardly, scarcely, always)는 본동사의 앞에, 조동사와 be동사 뒤에 둔다.
. Ellen has never sailed a boat.
. He seldom complains.
. Nina is often late for class.
67. 부사와 동사를 목적어 사이에 두어서는 안 된다.
. I will meet today the president. (X)
. I will meet the president today. (O)
68. 최상급의 형용사와 of the two, because, for가 있는 구문에서의 비교급 앞에는 the가 붙는다.
. Mr. Kim is the smartest architect in the company.
. He is the smaller of the two.
69. 집단의 구성원과 비교할 때는 자기가 제외되도록 other나 else를 쓴다.
. Jim's car was faster than any other in the race.
. Anne is heavier than anyone else in the laboratory.
70. 다음은 의미상 비교급이 있을 수 없다.
. absolute, final, ultimate(궁극적인), sole (유일한), first, unanimous (만장일치의), total, last, unique, eternal, primary, only
71. 동격어로 쓰인 대명사의 수와 격은 대명사가 나타내는 명사를 따른다.
. He asked for two volunteers, you and I. (X)
. He asked for two volunteers, you and me. (O)
. Us girls are going out shopping now. (X)
. We girls are going or shopping now. (O)
72. 전치사의 목적어는 목적격이다.
. Henry was asked to choose between Jack and I. (X)
. Henry was asked to choose between Jack and me. (O)
73. different 뒤에는 from이다.
. Life here is not different than life anywhere else. (X)
. Henry here is not different from life anywhere else. (O)
74. 주어의 수를 동사는 따라야 한다.
. The carton of eggs is on the table.
. The data have arrived just in time. (data는 datum의 복수)
75. 삽입구는 무시하고 주어와 동사만을 일치시킨다.
. Joe, as well as his two cousins, calls me every day.
. My two aunts, along with their dog DJ, visit me every Sunday.
76. There는 주어가 아니고 유도부사이므로 주어를 확인하여 동사의 수를 정해야 한다.
. There is a sparrow on the window ledge.
. There are 300 apartments in my building.
77. 주격보어는 주격이고 목적격 보어는 목적격이다.
. The best player may be he.
. I think it to be her.
. It was him that I liked. (강조구문이므로 예외)
78. 부정사 앞에 의미상의 주어가 없으면 주절의 주어와 동일하다는 뜻이다.
. To live life fully, friends are needed. (X)
. In order to live life fully, one must have friends. (O)
79. hardly, scarcely, barely등은 부정의 뜻에 가까우므로 다른 부정어와 같이 쓰이지 않는다.
. Tom didn't hardly touch his dinner tonight. (X)
. Tom hardly touched his dinner tonight. (O)
해커스 토익과 텝스 (Hackers TOEIC & TEPS)™